본문 바로가기

지식재산권/해외출원

인도 상표 출원 및 등록 절차와 방법 알아보기

 


인도는 관습법 체제의 국가로, 등록 우선주의보다는 사용 우선주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는 특정 상표 또는 서비스 표를 채택하고 사용하는 사람이 해당 상표 또는 서비스 표의 소유자로서 독점적인 사용 권리를 획득하는 원칙을 의미합니다.

 

 

 

인도상표등록요건

 

시각적 형태:
인도 상표법에 따라 등록하려는 상표는 시각적인 형태로 나타낼 수 있어야 합니다. 상표는 그래픽 요소로 표현되어야 하며, 종이나 디지털 매체 등을 통해 시각적으로 인식 가능해야 합니다.

식별 가능성:
등록하려는 상표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른 상표와 구별되고, 소비자나 이용자가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를 식별하고 구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독특하고 유일한 특성을 가진 상표일수록 식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사용 목적:
상표는 거래나 특정 개인의 권리와 관련하여 특정 목적을 가지고 사용되거나 사용될 상표이어야 합니다. 즉, 상표는 상품 또는 서비스와의 관련성을 갖고 있어 상표권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특정 목적을 달성하는 데 사용될 계획이어야 합니다.

 

 

 

 

 

인도상표출원 및 등록절차

 

인도상표등록 절차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먼저, 상표 출원이 인도 특허청에 제출되면 출원 번호가 부여됩니다.

인도 특허청은 상표 출원을 심사하여 인도상표 등록 요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최근 행정 시스템의 개선으로 심사 절차는 약 1~2개월로 단축되었습니다.

심사 결과에 따라 인도 특허청은 상표 출원을 등록, 거절 또는 소명 요청하는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이에 제3자로부터 이의 신청이 없으면 상표 공보에 출원 내용이 공고됩니다. 이후 상표 등록증이 발급됩니다.

인도상표 공보는 출원하려는 상표를 저널에 게재하여 공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등록 거절 시, 출원인은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승인이 내려지면 상표는 상표 공보에 공개됩니다.

인도상표 공보에 공개된 후 4개월 이내에 제3자는 등록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의 신청이 없으면 상표는 등록되고 약 2~3주 후에 상표 등록증이 발급됩니다.

인도에서 등록된 상표는 10년 동안 유효하며, 갱신이 가능합니다.

 

 

 

<해외상표 비용견적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마드리드 국제상표 비용 견적

현재 위치 홈 마드리드국제상표비용 마드리드 국제상표 등록출원 비용 견적 마드리드 국제상표 비용견적 요청 시 필요한 사항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마드리드 국제상표 비용 견적을 요청해 주

firstmark.co.kr

 

 

해외상표 등록출원 비용 견적

현재 위치 홈 해외상표등록출원비용 해외상표 등록출원 비용 견적 해외상표 등록출원 비용견적 요청 시 필요한 사항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해외상표 등록출원 비용 견적을 요청해 주시면 최대

firstmark.co.kr

 

 

 

 

 

 

 

 

인도상표등록은 누구에게

 

인도상표 등록을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현지 대리인의 수임이 필수입니다. 인도상표 등록을 포함한 해외 상표 등록을 직접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현지 대리인을 통한 절차 수행과 심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국내 특허 사무소를 건너뛰고 현지 대리인을 곧바로 수임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어 신중함이 필요합니다. 현지 사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없이 실력과 경험 풍부한 현지 대리인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또한, 모든 업무를 해외 현지 대리인에게 완전히 위임하면 상당한 비용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국내 대리인이 검토 및 작성 업무를 수행하고 이를 해외 현지 대리인과 협조하는 방식으로 비용을 절감하고 등록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따라서, 원활한 진행을 위해 국내 특허 사무소에서 신뢰할 수 있는 대리인을 선정하고, 이 대리인이 해외 현지 대리인과 효과적으로 소통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도를 포함한 해외 사업을 위해서는 상표등록은 매우 중요합니다.  해외 상표 등록을 위해 확실한 해외 현지 대리인을 찾고 해외진출 국가의 적법한 상표 등록절차에 따라서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해외 현지 대리인과 파트너를 맺고 있는 국내 대리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소는 다양한 해외 상표 등록 업무를 수행해온 특허법률사무소로, 인도 상표 등록을 비롯한 업무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이 있다면 어려운 일도 잘 해결할 수 있으므로, 인도 상표 등록을 포함한 해외 상표등록과 관련하여 걱정 또는 필요한 부분이 있으시면 당소로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해외출원 1:1 변리사 무료 상담안내>

 

특허사무소 / 변리사 상담 및 문의 어떻게 하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퍼스트마크입니다. 지식재산권을 처음 관심을 갖고 접하게 되면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해지실 수 있습니다. 특허, 상표, 디자인 등록출원 절차 등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 볼 수

firstmar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