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재산권/특허, 발명

특허 출원 전, 알아두어야 할 실용신안과의 차이점과 전략

 

특허와 실용신안은 기술 보호를 위한 두 가지 출원 방식입니다.

 

하지만 둘은 목적과 절차가 다르기 때문에 출원 전략을 세울 때 이를 고려해야 합니다.

 


특허는 새로운 발명에 대한 보호를 위해 출원하며, 발명의 실용성, 창의성, 기술적 수준 등이 충분히 검토되어야 합니다. 

 

출원 시에는 발명의 세부 내용을 기재하고, 기존 기술들과의 차별성을 강조해야 합니다. 

 

검토를 거쳐 등록되면, 해당 발명은 보호를 받고, 타인의 특허권을 침해로부터 보호 및 법적 대응이 가능합니다.

 


반면, 실용신안은 기존 기술의 개선, 발전, 적용 등에 대한 보호를 위해 출원합니다. 

 

특허보다는 발명의 형태나 구조적인 특징 등을 중심으로 기재하며, 상대적으로 적은 기술적 요건을 요구합니다. 

 

검토를 거쳐 등록되면, 해당 발명은 보호를 받고, 타인의 실용신안권을 침해로부터 보호 및 법적 대응이 가능합니다.

 


출원 전략을 결정할 때는 출원하고자 하는 발명의 성격과 범위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빠른 검토와 등록이 가능한 출원 방식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출원 전에는 기존 기술들과의 비교 분석을 통해 차별성을 확인하고, 출원 대상과 범위를 명확히 정의해야 합니다. 

 

전문가의 조언을 받거나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충분한 검토를 거쳐 출원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퍼스트마크는 고객의 특허 출원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특허사무소입니다. 

 

퍼스트마크는 고객의 기술과 사업에 맞는 특허 출원 전략을 수립하여 특허 출원 성공률을 높이고, 출원서 작성에 있어 전문적인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출원서 검토를 통해 보완할 부분이 있는 경우 적극적으로 제안하여 출원서의 질을 높이며, 전문적인 특허 검색 능력을 가지고 있어 출원의 가능성을 예측하고 출원서 작성에 반영합니다.

 


퍼스트마크는 특허 출원 관련 소송 등에 대한 전문적인 대응력을 보유하며, 고객의 권리를 보호하고 소송으로 인한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문적인 대응을 제공합니다. 

 

또한 합리적인 비용 구조를 바탕으로 고객의 특허 출원을 지원하여 출원 비용을 최소화하면서도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노력합니다.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는 글] 

 

BM특허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그리고 꼭 필요할까?

BM특허하면 무엇이 먼저 생각이 나시나요? 부정적으로 떠오르는 개념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 아이디어에 불과한 것, 특허 받기 힘든 것, 특허권의 권리가 약한 것 등등… 이런 부정적인 말들을

firstmark.tistory.com

 

 

스타트업이 알아두면 좋은 특허 심사 절차 간략한 설명

스타트업 창업자분들은 해야할 업무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수익창출을 위해 사업적 활동에 집중할 수 밖에 없고, 추가적인 수익 모델 개발 및 생존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모든 업무를 진행합니

firstmar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