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재산권/특허, 발명

BM특허 출원 그리고 전문 변리사 선택 방법


기술의 발전은 현대 사회에서 더이상 빠져나갈 수 없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기술적 발전은 경제 발전과 인류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더라도, 그 형태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특허 등록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머신러닝, 알고리즘, 데이터 처리 기술 등은 모두 형태가 없는 기술이지만 특허 등록이 가능합니다. 또한, 앱 개발과 같은 소프트웨어 기술에 대해서도 특허 등록이 가능합니다.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있다면, 이를 특허 출원서에 적절히 반영하여 특허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허 등록에는 많은 요건이 필요합니다. 출원서는 충분히 기술적으로 자세하고 명확하며, 기존의 기술과 충돌하지 않는 기술적 차이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출원서 작성은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필요한 복잡한 작업입니다.

 


저희 사무소는 BM특허 분야에서 높은 등록 성공율을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는 특허사무소입니다. 고객의 기술과 아이디어에 대한 출원서 작성부터 등록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고객의 권리를 적극적으로 지켜드리며, 최적의 전략을 제시해드립니다.

 


우리는 고객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특허 출원서에 정확하게 반영하고, 출원서가 기존 기술과 충돌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돕습니다. 특허 등록 이후에도 고객의 권리를 계속해서 보호하며, 고객의 요구에 맞춰 맞춤형 방향성을 제시하여 안심하고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례로 알아보는 BM특허출원 상담부터 등록까지

안녕하세요. 퍼스트마크입니다. 오늘은 BM특허출원 상담부터 등록까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진행과정을 설명하겠습니다. 변리사로서, BM특허 획득을 희망하는 발명자들에게는 매우 조심스러울

firstmark.tistory.com

 

 

 

 


 

 

 



[BM특허란]

 

BM특허는 정보통신 기술과 컴퓨터 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 모바일 기기 등을 활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보호하는 특허입니다. 이는 기업이 혁신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등록하여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BM특허 등록은 일반적인 특허 등록보다 더욱 까다롭습니다. BM특허 등록을 원하는 기업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비즈니스 모델 분석과 적격성 검토, 신청서 작성 및 심사 과정에서의 대응 등을 전문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BM특허에 능통한 변리사들은 전기전자, 정보통신 분야의 전문 지식이 필요합니다.

 

 

BM특허, 전략적인 특허 명세서 작성이 중요합니다.

BM특허는 일반적인 특허보다 등록되기 어렵습니다. 사실 BM특허가 일반 특허보다 등록률이 낮은건 널리 알려진 사실이고 정확하게 왜? 등록률이 낮은지, 또한 등록률을 높이기 위해선 무엇이 필

firstmark.tistory.com

 

 

 

 

 

 


[BM특허 등록 절차]

 

BM 특허 등록은 일반적인 특허보다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치지만, 일반 특허와 심사절차는 동일합니다. 사업상 중요한 기술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모두 출원-심사-등록 3가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특허 출원 전에는 선행기술조사를 철저하게 진행하여 타 기술과 겹치지 않고 회피 설계를 해야합니다. 또한, 우선심사제도를 활용하여 보다 빠른 심사를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 우선심사제도를 활용 가능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사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어서 등록결정을 받는 경우도 가끔 있지만, 중간사건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특허 심사에서 중간사건은 무조건 1회 이상 나온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중간사건에 대비하여 의견서나 보정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소에서는 우선심사제도 활용을 원하는 의뢰인들에게 최적의 전략을 제시하여 보다 효율적인 BM 특허 등록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BM 전문가]

 

특허 출원 및 등록은 기업의 성장과 성공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특허 출원 및 등록 과정은 복잡하고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BM특허 분야에서는 전기전자, 정보통신 분야 전공자 및 전문가들이 대부분입니다.

 


저희 BM특허 변리사는 이러한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들에게 특허 출원 및 등록 상담을 제공합니다.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최신 동향과 전문적인 기술 지식을 활용하여 명확하고 효과적인 전략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자사의 기술적인 역량을 높이고 비즈니스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습니다.

 


당소는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한 깊은 이해와 전문적인 경험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BM특허 출원 및 등록 절차를 제공합니다. 또한, 상세한 검색과 분석을 통해 기존 기술과의 차별화된 특허 출원 전략을 수립하여 고객들의 권리 보호와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특허사무소 / 변리사 상담 및 문의 어떻게 하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퍼스트마크입니다. 지식재산권을 처음 관심을 갖고 접하게 되면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해지실 수 있습니다. 특허, 상표, 디자인 등록출원 절차 등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 볼 수

firstmar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