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재산권/특허, 발명

특허 출원의 핵심, 기존 특허권과 충돌 회피 전략

 

특허는 기술적인 발전과 혁신을 촉진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특허 등록을 통해 발명물이나 기술의 독점적인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어 타사의 침해로부터 보호하며, 이를 통해 기술적인 지식과 경험을 축적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면 기업의 브랜드 가치와 신뢰성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높일 수 있으며, 특허를 활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등 창업에도 유리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허 등록은 기술력과 경쟁력을 높이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허 출원 전에는 출원하려는 발명이 이미 등록되어 있는 특허나 출원 예정인 특허와 충돌이 있는지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선행기술조사를 수행하여 충돌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선행기술조사는 일반적으로 특허 전문 변리사에게 의뢰하여 진행됩니다.

 

이를 통해 출원 전에 충돌이 있는지 여부를 파악할 수 있으며, 출원과 특허권 등록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선행기술조사를 위해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1) 특허 검색

 

출원하려는 발명이 이미 특허로 보호되고 있는지 검색합니다. 이를 위해 전문적인 특허 검색 서비스나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특허성 검토

 

검색 결과를 바탕으로 출원하고자 하는 발명이 기존의 특허권과 충돌할 가능성이 있는지 검토합니다.

 

이를 위해 전문적인 특허 변리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특허권 회피 전략 수립

 

출원하고자 하는 발명이 기존의 특허권과 충돌할 가능성이 높다면, 회피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발명을 수정하거나 보완하는 방법, 새로운 발명으로 출원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4) 라이선스 협상

 

기존의 특허권과 충돌하는 경우, 특허권 소유자와 라이선스 협상을 통해 특허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얻는 것도 한 가지 전략입니다.

 

 

기존의 특허권과 충돌을 회피하는 것은 특허 출원시 꼭 필요한 전략입니다.

 

출원 전 충분한 검토와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충돌 회피를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출원과 특허권 등록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특허출원을 잘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까?

특허는 단순히 좋은 아이디어 또는 기술을 개발하였다고 되는게 아닙니다. 특허는 글로 표현되는 문서입니다. 특허문서에서의 청구범위가 해당 기술의 권리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좋은 아이

firstmark.tistory.com

 

 

 

BM특허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그리고 꼭 필요할까?

BM특허하면 무엇이 먼저 생각이 나시나요? 부정적으로 떠오르는 개념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 아이디어에 불과한 것, 특허 받기 힘든 것, 특허권의 권리가 약한 것 등등… 이런 부정적인 말들을

firstmark.tistory.com

 

 

 


 

 

 

 

특허성 검토 및 선행기술조사 서비스에 있어서 퍼스트마크는 고객에게 다양한 강점을 제공합니다.

 

 

첫째로, 특허청 심사관 출신의 변리사 및 전문가는 각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는 최적의 선행기술조사를 수행하여 제시합니다.

 

 

둘째로, 체계적이고 정확한 검색 방법을 사용하여, 관련성이 높은 선행기술 문헌들을 모두 수집하고 분석함으로써, 고객의 기술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상의 기술적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특허출원 의뢰시 특허성 검토 및 선행기술조사를 통해 회피 발명을 도와드리고,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세부적인 요구사항까지 고려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합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 또는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변리사 무료 상담>

 

 

특허사무소 / 변리사 상담 및 문의 어떻게 하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퍼스트마크입니다. 지식재산권을 처음 관심을 갖고 접하게 되면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해지실 수 있습니다. 특허, 상표, 디자인 등록출원 절차 등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 볼 수

firstmar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