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재산권/해외출원

왜 해외특허출원이 중요한가?

 

해외특허출원은 국내 또는 선출원한 국가 이외의 해외 국가에서 새로 개발한 발명품 또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신청하는 것입니다.

 

해외특허출원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만약 제품이나 기술이 해외 시장에서 인기가 있다면, 해당 국가에서 지식재산권을 보호하여 경쟁 업체들이 유사한 제품이나 기술을 출시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업이나 개인의 수익을 증대시키고 성장을 도모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해외특허출원은 라이선스 협상이나 기술 이전을 위한 대화의 장 마련에도 도움을 줍니다.

 

해외특허출원을 통해 지식재산권을 보호할 수 있으므로, 다른 국가의 기업들과 라이선스 협상을 할 때 유리한 조건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특허출원에는 고려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각 국가별로 특허 출원 비용과 특허심사 기간, 그리고 특허법 및 규정이 상이하기 때문에 출원을 위해 추가적인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출원 국가의 특허 출원 비용과 특허심사 기간, 그리고 시장과 기술 개발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전략적인 해외특허출원 결정이 필요합니다.

 

결국 해외특허출원은 자신이 보유한 기술이나 제품이 세계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가지고 성장하길 원하는 기업이나 개인에게 중요한 전략적인 선택이 됩니다.

 

이러한 선택은 출원 국가의 특허 출원 비용과 특허심사 기간, 그리고 시장과 기술 개발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정리]

 

1) 해외에서 경쟁 업체들이 비슷한 제품이나 기술을 만들지 못하도록 보호 가능

 

2) 해외에서 제품을 팔거나 기술을 활용하려는 경우에는 해외특허출원이 중요

 

3) 해외특허출원을 하면 라이선스 협상이나 기술 이전을 할 때 유리한 조건을 제시 가능

 

4) 해외특허출원에는 비용이나 시간 등의 단점도 있으니 출원 국가의 상황을 고려하여 전략적인 결정이 필요

 

 




[퍼스트마크 해외특허출원 서비스 소개]

 

퍼스트마크를 운영 서비스하고 있는 대일국제특허는 해외특허 출원 및 등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적인 특허사무소입니다.

 

해외시장 진출을 고민하는 기업 및 개인 고객들이 자사의 기술을 보호하고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단계를 전문적으로 수행해 드리는 팀입니다.

 

해외특허 출원 서비스는 기술 평가 및 검색 조사, 출원 국가 선정, 출원 전략 수립, 출원서 작성, 출원서 제출 및 관리 등의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기술 평가 및 검색 조사 단계에서는 해당 기술이 특허 출원 가능성이 있는지, 이미 등록된 특허와의 차별화 포인트는 무엇인지 등을 평가하고 검색 조사를 실시합니다.

 

출원 국가 선정 단계에서는 기술적인 측면과 시장 규모, 경쟁자 상황, 법적 제약 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출원 국가를 결정합니다.

 

출원 전략 수립 단계에서는 출원 범위, 출원 시기 등을 결정하며, 출원서 작성 단계에서는 출원 국가별로 다양한 양식과 언어로 출원서를 작성합니다.

 

출원서 제출 후에는 특허청에서 심사를 진행하며 보완서 제출, 필요 시 심판절차 등의 후속 조치가 이어집니다.

 

퍼스트마크는 전문적인 기술 평가, 출원 전략 수립, 출원서 작성 및 제출, 심사 및 관리 등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사의 해외 특허 출원 및 등록 업무를 완벽하게 수행해드립니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하고 최선의 선택지를 제공받아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이룰 수 있습니다.

 

 

 

 

 

<해외출원 무료상담> 

 

 

특허사무소 / 변리사 상담 및 문의 어떻게 하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퍼스트마크입니다. 지식재산권을 처음 관심을 갖고 접하게 되면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해지실 수 있습니다. 특허, 상표, 디자인 등록출원 절차 등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 볼 수

firstmar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