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재산권/해외출원

몽골 상표 등록출원 시 알아두면 좋은 것들

 

몽골에서 상표는 다양한 형태와 구성으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상표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대표하는 요소들을 조합하여 만들어집니다. 단어, 그림, 문자, 숫자, 3차원 구성, 색상, 소리, 향기 등 여러 가지 형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몽골에서는 이러한 상표들 중에서도 독자적이며, 다른 상표와 혼동되지 않는 식별력이 충분한 상표만이 보호의 대상이 됩니다.

예를 들어, 상품이나 서비스의 기간 등을 설명하는 단어나 형상, 상품의 일반적인 외관이나 포장, 몽골의 역사나 문화 유물의 명칭이나 모양, 역사적 인물이나 초상화, 약칭 등은 보호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표는 충분한 식별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몽골에서는 상표가 독자적이며, 다른 상표와 혼동되지 않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대표하는 요소들을 충분히 포함한 상표만이 보호의 대상이 됩니다.

 

 

 

 

 


몽골 상표 등록절차 및 기간

 

몽골에서 상표 출원을 위해서는 몽골 특허청을 통해 상표 출원서를 작성하고 제출해야 합니다.

출원서에는 출원인의 정보와 함께 상표 내용이 상세히 기재되어 있으며, 위임장이 필요한 경우 상표 출원 이후 2개월 이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우선권을 주장하는 경우에는 몽골어로 번역된 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몽골은 다류 상표 출원이 가능한 국가이며, 최초 출원일로부터 9개월 이내에 검토 및 심사가 이루어지며, 필요에 따라 최대 6개월까지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몽골 특허청은 거절 이유가 없거나 이의 신청이 없는 경우, 상표 등록까지 약 6~9개월이 소요됩니다.

몽골에서는 상표권의 존속기간이 출원일로부터 10년 동안 유효하며, 이 기간 동안 해당 상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상표의 보호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상표 등록 갱신이 필요합니다.

상표 등록 갱신은 10년 주기로 이루어지며, 상표 만료 전 12개월 이내 또는 만료 후 6개월 이내에 갱신 신청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상표를 반영구적으로 보유하고, 다른 경쟁자로부터 상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몽골에서는 상표를 지속적으로 보호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상표 등록 갱신등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상표권을 유지하고, 다른 경쟁자로부터 상표를 보호하여 사업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몽골 상표 사용 요건

 

몽골에서는 상표 사용 요건이 중요한데, 이를 준수하지 않으면 상표 취소의 위험이 있습니다.

상표 사용은 해당 상품, 포장, 서비스 등에 상표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상표가 부착된 상품의 공급 및 판매, 보관, 서비스 행위, 상표가 부착된 상품을 수입하는 행위 등도 포함됩니다.

더불어 공문서, 안내 책자, 기타 서류, 인터넷, 광고 등에서도 상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상표 사용 요건을 준수하여 상표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상표권을 보호함으로써, 몽골에서 상표를 성공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몽골 상표 등록을 포함하여 해외 상표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 또는 필요한 부분이 있으시면 당소로 문의해주세요.

변리사가 1:1 상담을 통해 풍부한 내용을 전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외상표 등록은 전문 변리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고자 한다면, 상표 등록은 필수적인 절차입니다. 하지만 국내 상표 등록과는 달리, 다양한 법률, 규정, 언어, 문화적 차이 등으로 인해 해외 상표 등록은 복잡한 과정입니다

firstmar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