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재산권/해외출원

뉴질랜드 상표 출원 방법 및 등록절차



상표 등록은 뉴질랜드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구현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이를 통해 해당 상표에 대한 배타적인 권리를 확보함으로써, 타인이 상표를 무단으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등록된 상표는 뉴질랜드 상표법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상표 옆에 ® 기호를 사용하여 등록 여부를 명시하면, 상표를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등록된 상표는 법적 보호를 받아 타인의 침해를 예방하고 상표권을 보다 효과적으로 행사할 수 있습니다.

상표 등록은 더 나아가 뉴질랜드 내에서 비슷한 상표 등록을 막는 역할도 합니다. 상표권자는 등록된 상표를 보유함으로써, 자신의 상표가 다른 이에게 도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상표권을 행사함으로써 필요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등록 상표권은 비즈니스 가치를 향상시키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이미 알려진 등록 상표권은 비즈니스의 가치를 높이며, 라이선스 부여와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뉴질랜드 내 프랜차이즈 사업 등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상표 등록이 더욱 필수적인 전략입니다.

종합적으로, 뉴질랜드에서 상표 등록은 안정적인 비즈니스 운영과 상표권 보호를 위한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등록을 통해 뉴질랜드 상표법의 혜택을 최대한 활용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상표등록 절차

 

뉴질랜드에서의 상표 등록은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필수적인 전략입니다. 상표법 규정에 따라 뉴질랜드 특허청을 통해 등록 신청을 하게 됩니다.

상표 등록 출원 전에는 가능하다면 선행상표조사를 통해 이미 등록된 유사한 상표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미 등록된 상표와 유사한 경우, 상표 등록이 거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상표 심사 결과 문제가 없다면, 해당 상표는 3개월간 공고됩니다. 이 기간 동안 제 3자의 이의 신청이 없을 경우, 출원한 날로부터 약 6개월 후에 상표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후 등록된 상표에 대한 권한을 10년간 보유할 수 있으며, 갱신이 가능합니다.

 

뉴질랜드 상표 출원하는 방법은 우선권 주장을 하며 상표를 출원하는 방법과 마드리드 국제출원을 통해 뉴질랜드를 지정국으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권 주장을 하는 개별국 상표 출원 및 마드리드 국제출원에 관하여 비용견적 및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마드리드 국제상표 비용 견적

현재 위치 홈 마드리드국제상표비용 마드리드 국제상표 등록출원 비용 견적 마드리드 국제상표 비용견적 요청 시 필요한 사항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마드리드 국제상표 비용 견적을 요청해 주

www.firstmark.co.kr

 

 

해외상표 등록출원 비용 견적

현재 위치 홈 해외상표등록출원비용 해외상표 등록출원 비용 견적 해외상표 등록출원 비용견적 요청 시 필요한 사항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해외상표 등록출원 비용 견적을 요청해 주시면 최대

www.firstmark.co.kr

 

 

 


뉴질랜드 상표 등록 심사 

 

뉴질랜드에서 상표 등록은 상표심사와 출원공고, 이의신청과 같은 심사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심사 과정에서는 상표의 선행상표와의 충돌 가능성(동일 또는 유사성) 등이 철저히 검토되며, 이를 위해 3-4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만약 상표심사에서 거절이유가 발견될 경우, 1차 심사보고서가 발행되고, 이를 극복해야 합니다. 마드리드 국제출원을 통해 뉴질랜드 출원을 한 경우, 거절이유에 대한 심사보고서가 발급될 경우 뉴질랜드 현지 대리인을 선임하여 대응해야 합니다.

출원공고 단계에서는 심사 통과 시 상표가 3개월 동안 공보에 공고되며, 이 기간 동안 이의신청이 접수될 경우, 별도의 이의신청 절차가 진행됩니다. 이와 같은 심사 과정을 거쳐 상표를 등록하게 되면, 해당 상표에 대한 배타적인 권리를 뉴질랜드 내에서 보유하게 되어 타인이 상표를 무단으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상표 등록시 유의할점

 

뉴질랜드에서 상표 등록을 고려한다면, 그 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사항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상표 등록은 회사 브랜드를 대변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검토해야 합니다.

먼저, 이미 등록된 상표와 유사하거나 동일한 상표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또한, 소비자를 혼란스럽게 만들거나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상표, 최상급의 형용사나 상품을 묘사하는 형용사와 같은 상표도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유명한 지역 이름이나 상품을 묘사하는 단어를 상표에 사용할 수 없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상표는 다른 회사 제품과 구별이 가능한 독특한 요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즉, 소비자가 회사 브랜드를 쉽게 인지하고 구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유의하셔야 할 부분이 많고 또 상표등록 신청시 검토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따라서, 뉴질랜드 상표 등록을 고려하는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상표 등록은 전문 변리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고자 한다면, 상표 등록은 필수적인 절차입니다. 하지만 국내 상표 등록과는 달리, 다양한 법률, 규정, 언어, 문화적 차이 등으로 인해 해외 상표 등록은 복잡한 과정입니다

firstmark.tistory.com

 

 

 

 


 

 

 


만약 뉴질랜드 상표 등록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당소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해외출원 전문 변리사가 1:1 상담을 통해 친절하고 자세한 내용을 전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특허사무소 / 변리사 상담 및 문의 어떻게 하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퍼스트마크입니다. 지식재산권을 처음 관심을 갖고 접하게 되면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해지실 수 있습니다. 특허, 상표, 디자인 등록출원 절차 등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 볼 수

firstmar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