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재산권/해외출원

캄보디아 상표 등록 방법 및 절차 알아보기


동남아시아 남서부의 위치한 캄보디아는 역사와 문화, 그리고 멋진 자연 경관으로 유명합니다. 대표적인 관광지인 앙코르와트를 비롯하여, 다양한 역사 유적지와 자연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21년 FTA 체결을 통해 한국과 캄보디아는 긴밀한 경제적 교류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기업들은 캄보디아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캄보디아로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들도 많습니다.

해외 시장으로 사업 확장에는 지식재산권 침해와 같은 문제가 따르기도 합니다. 따라서, 캄보디아로 사업 진출을 계획하는 기업들은 상표권등록을 통해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고, 안정적이며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루기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캄보디아 고객들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며 성장할 수 있는 미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캄보디아 상표 등록 방법

 

캄보디아에서는 상표 등록을 위해 두 가지 방식이 있으며, 이는 개별 출원과 마드리드 국제출원 방식입니다. 우선권 주장을 통해 캄보디아에 개별 출원 방식을 선택한 경우, 국내 출원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출원해야 합니다.

상표 등록은 기업들이 해외 시장 진출 시 브랜드를 보호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해외 상표 등록은 국내 상표 등록에 비해 높은 비용과 복잡한 절차로 출원 전 충분한 정보 수집과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상표 등록이 필요한 국가 수와 상표 관리 상황 등을 고려하여 출원 방식을 결정해야 합니다. 국가 수가 적다면 개별 출원 방식으로, 국가 수가 많다면 마드리드 국제출원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별출원 방식 및 마드리드 국제출원 방식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마드리드 국제상표 장점 알아보기

해외에 상표를 등록출원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전통적인 방법인 파리조약을 이용하여 개별국가로 직접 상표 등록출원하는 방법과 마드리드 국제상표출원을 하는 방법입니다. 마드리드

firstmark.tistory.com

 

 

파리조약에 의한 해외 지식재산권(특허,상표,디자인) 출원

저작권을 제외한 지식재산권은 각국에서 독립적으로 그 권리를 획득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획득한 특허, 상표, 디자인권은 다른 나라에서 영향이 없습니다. 특허를 예를 들어 다시 설명하

firstmark.tistory.com

 

 

 

 

 


캄보디아 상표등록절차

 

캄보디아에서의 상표 등록은 캄보디아 특허청에 상표 출원을 하고 심사관이 방식심사, 실체심사를 거쳐 공고 및 이의신청 기간을 갖습니다. 이의신청이 없으면 해당 상표는 등록이 결정되며 등록 수수료를 납부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상표 등록 소요기간은 1차 의견제출까지 약 5개월의 소요기간, 이의제기 및 이의신청이 없는 경우는 약 7~8개월의 소요기간이 필요합니다. 

캄보디아의 상표권은 등록일로부터 10년간 유효하며 갱신을 통해 계속해서 연장이 가능합니다.

 

 

 

 


캄보디아 상표등록 심사

 

캄보디아 특허청은 출원한 상표의 식별력 여부와 선출원 또는 등록된 유사상표의 존재 여부를 심사합니다.

방식심사에서 문제가 발견될 경우, 출원인은 의견제출통지서를 받게 됩니다. 이를 받은 출원인은 통지일로부터 45일 이내에 답변서나 보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실체심사에서 의견제출통지서가 발송되면, 출원인은 통지일로부터 60일 이내에 답변서나 보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약 선출원이나 등록된 유사상표로 인해 거절이유가 발생하면, 출원인은 선출원 또는 등록권자로부터 동의서를 받아 제출하여 거절이유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와 다른 점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상대적 거절이유 시 동의서를 통한 극복이 불가능합니다.

이의신청은 공고일로부터 90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캄보디아 상표 등록에 관하여 더 궁금한 점 또는 필요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당소로 연락바랍니다.

당소의 해외출원 전문 변리사가 1:1 상담을 통해 성실하고 풍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외상표 등록은 전문 변리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고자 한다면, 상표 등록은 필수적인 절차입니다. 하지만 국내 상표 등록과는 달리, 다양한 법률, 규정, 언어, 문화적 차이 등으로 인해 해외 상표 등록은 복잡한 과정입니다

firstmark.tistory.com

 

 

 

 

 

해외상표 및 마드리드 출원 비용 견적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해외상표 등록출원 비용 견적

현재 위치 홈 해외상표등록출원비용 해외상표 등록출원 비용 견적 해외상표 등록출원 비용견적 요청 시 필요한 사항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해외상표 등록출원 비용 견적을 요청해 주시면 최대

www.firstmark.co.kr

 

 

마드리드 국제상표 비용 견적

현재 위치 홈 마드리드국제상표비용 마드리드 국제상표 등록출원 비용 견적 마드리드 국제상표 비용견적 요청 시 필요한 사항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마드리드 국제상표 비용 견적을 요청해 주

www.firstmar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