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재산권/해외출원

중국 특허 출원 절차부터 방법까지 알아보기


국내 기업 또는 개인이 중국에 많은 관심을 갖고 특허를 출원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중국 시장의 크기와 잠재력이 크기 때문입니다.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인구를 보유한 국가로서, 경제적 성장 속도가 빠르고 산업화 수준이 높아지면서 전 세계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중국에서 특허를 출원함으로써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중국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가져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둘째, 중국의 지식재산권 보호 환경이 개선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중국 정부는 지난 몇 년간 지식재산권 보호 강화를 위한 법률과 규제를 개선해왔습니다.

 

따라서 중국에서 출원한 특허의 보호 수준이 높아지면서, 지식재산권 침해로부터 기술을 보호하는 데 더욱 효과적인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글에 들어가기 앞서 먼저 보시면 도움이 되는 글>

 

 

왜 해외특허출원이 중요한가?

해외특허출원은 국내 또는 선출원한 국가 이외의 해외 국가에서 새로 개발한 발명품 또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신청하는 것입니다. 해외특허출원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firstmark.tistory.com

 

 

해외출원 시 참고해야 할 4가지

해외 특허, 상표, 디자인 출원 시 참고해야 할 사항 해외출원 전문가의 중요성 해외출원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해외출원 전문가를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해외 특허 및 상표 등록

firstmark.tistory.com

 

 

 


 

 

 

 

 

 

 

중국 특허 출원 절차 간단하게 알아보기 

 

 

중국에서 특허 출원을 고민하는 기업은 해당 기술이 이미 중국에서 특허로 보호되고 있는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특허조사 또는 기술 검색을 해서 출원 가능성을 확인하고, 출원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원 방식으로는 PCT 국제 출원과 중국 직접 출원(국내 우선권 이용 포함) 출원 등이 있으며, 각 출원 방식의 장단점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허 출원을 위해서는 중국어로 작성된 출원 문서가 필요합니다.

 

발명의 구조와 원리, 기존 기술과의 차이점, 실시 예 등을 상세히 기술한 문서가 필요합니다.

 

이 때, 전문적인 특허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출원 문서 작성 후에 특허 출원을 진행하게 됩니다.

 

출원이 접수되면, 심사 과정을 거쳐 특허 여부가 결정됩니다.

 

출원서에 대한 이의제기나 보충 자료 요청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출원인은 이에 적극 대응해야 합니다.

 

 

특허 심사에서 문제가 없으면, 특허 등록을 받습니다.

 

이후에는 유지 관리가 필요합니다.

 

 

 

중국 특허 출원은 전문적인 대리인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리인을 통해 출원서의 준비, 심사 및 등록까지의 절차를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퍼스트마크는 중국에서 특허 출원과 관련된 전문적인 경험과 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국 현지에서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법률 지식, 네트워크 등을 갖추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는 컨설팅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중국특허 관련해서 더 궁금한 사항 또는 필요한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변리사 무료상담>

 

 

특허사무소 / 변리사 상담 및 문의 어떻게 하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퍼스트마크입니다. 지식재산권을 처음 관심을 갖고 접하게 되면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해지실 수 있습니다. 특허, 상표, 디자인 등록출원 절차 등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 볼 수

firstmar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