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재산권/특허, 발명

특허 등록 가능성 검토는 왜 중요할까요?

 

특허출원의 필요성을 느끼고 준비를 하실 때 궁금한 것 중 하나는 자신의 발명이 특허 출원 대상이 될까?입니다. 

사업을 추진할 때, 특허권을 보유하는 것은 효과적인 전략으로 다양한 혜택과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특허 등록까지 걸리는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지만, 이는 투자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치를 충분히 상쇄시킬 수 있는 권리입니다.

하지만 특허 등록은 출원만 한다고 반드시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특허 출원 전에 자신의 발명이 특허 출원 대상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전에 특허등록가능성검토를 받아야 합니다.

특허등록가능성검토는 발명 아이디어의 등록 가능성을 판단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이를 통해 특허 요건, 선행 기술, 그리고 기존 특허들을 조사하고 분석하여 특허등록 가능성을 평가합니다.

특허등록가능성검토를 통해 해당 발명이 특허 출원 대상으로 판단되면, 그 다음 단계로 특허 출원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특허 출원 전략을 위해서는 신중하고 철저한 검토와 출원 준비가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아이디어의 가치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고, 특허권을 통해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특허등록가능성검토는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단계로, 발명 아이디어의 특허 등록 가능 여부를 초기에 어느 정도 판단해 볼 수 있는 결정적인 요소입니다.

 

 

<아래 글도 확인해 주세요>

 

특허출원절차 및 특허 변리사의 중요성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그러나 그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호하지 않으면 경쟁자들에게 쉽게 빼앗길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고 경쟁력을 유지

firstmark.tistory.com

 

 

특허출원 변리사 비용에 대해서

특허 출원은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호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필수적인 절차입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필요한 특허 출원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firstmark.tistory.com

 

 

 


 

 


특허권이란

 

특허권은 개발 및 연구 끝에 탄생하는 혁신적인 발명에 대한 독점적인 권리를 부여합니다. 특허 등록을 통해 다른 사람들로부터 일정 기간 동안 발명을 독점적으로 사용하고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얻게 됩니다. 특허권은 최대 20년간 지속되며, 이 기간 동안 등록된 특허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특허권의 보유는 다른 사람들이 해당 기술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고, 만약 침해가 발생한다면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강력한 권한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특허권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을 보호하며 발전시키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더불어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기업의 경제적 이익을 증대시키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특허권은 사업 활동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기술 혁신과 사업 성과에 큰 가치를 부여하며, 기술 개발자나 기업에게 경제적 이익과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기술의 홍보와 판매, 라이선싱을 통한 수익 창출 등에도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특허권은 기업의 혁신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핵심적인 수단으로, 기술 개발의 결과물을 보호하고 성과를 실현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지식재산의 가치를 인정받고 경제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으며, 사업 활동에서 필수적이고 멋진 무기와 방어구가 될 수 있습니다.


 

 


특허 등록 가능성 검토

 

특허 등록 가능성검토는 아래와 같은 것들을 검토하고 분석합니다. 

먼저, 발명 아이디어가 발명 요건 성립이 되는지, 기본적인 특허 요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특허 등록요건은 신규성, 진보성, 산업상 이용 가능성을 포함합니다.

신규성 검토는 자신의 아이디어나 발명품이 이전에 공개되어 있거나 이미 특허가 출원 또는 등록된 것인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진보성은 기존 기술 대비 더 발전된 것인지를 평가하고, 실제 산업에서 활발하게 이용될 수 있는지를 평가하여 특허등록가능성을 검토합니다.

특허를 등록하고자 하는 아이디어와 유사 또는 동일한 선행기술이 이미 존재한다면, 해당 아이디어는 특허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이는 실망할 이유가 없습니다. 선행기술조사를 기반으로 기존의 특허기술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더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발명을 만들어서 특허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허 등록 가능성 검토는 발명이 특허 대상이 될 수 있는지 판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사한 발명으로 인한 등록 거절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허에는 선출원주의 제도가 적용되어 이미 출원된 특허로는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특허 등록 출원을 위해서는 '특허 등록 가능성 검토'가 가장 핵심적인 단계로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미 출원된 특허를 참고하여 더 혁신적이고 우수한 발명을 개발하여 특허 등록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특허 등록 검토 없이 출원을 진행하면 대부분이 거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특허 전문 변리사의 검토를 거치면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특허 등록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특허 등록을 고려하는 분들은 전문 변리사의 도움을 받아 특허 등록 가능성 검토를 진행해야 합니다. 전문 변리사는 철저한 검토를 통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고려할 수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특허법률사무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허 출원을 준비 중이시라면 당소로 연락해 주세요. 특허청 심사관 출신 변리사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판단으로 특허 등록 가능성 검토를 수행하겠습니다. 특허 등록 가능성 검토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특허 등록 가능성 검토 안내> 

 

특허등록 가능성 검토 무료로 받아보세요

현재 위치 홈 BM특허 퍼스트마크에서 특허등록 가능성 검토를 받아보세요 왜 특허등록 가능성 검토를 받아야 할까요? 아이디어나 개발 중인 아이템이 특허 또는 실용신안을 획득할 수 있는지 여

firstmar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