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재산권/해외출원

베트남 상표 출원 및 등록 절차와 방법은?

 


베트남은 현재 아세안에서 큰 시장 규모를 자랑하며, 무궁한 발전 가능성을 가진 중요한 경제 국가입니다. 이러한 베트남 내에서 상표권 등록은 기업에게 매우 중요한 일이며, 지식재산권을 보호하는 데 있어서 매우 큰 역할을 합니다.

베트남은 지식재산권에 대한 인식이 미흡한 경우가 있지만, 최근에는 한국을 비롯한 외국 기업들도 베트남 내에서 상표 등록을 많이 하는 추세히며, 이를 통해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정부는 이러한 상황에서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고 개선하기 위한 법률과 제도 개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인해 베트남 내에서 상표권 등록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지식재산권 보호 환경이 개선되어 가고 있습니다.

더욱 높은 수준의 지식재산권 보호와 무형 자산의 적극적 활용은 미래 경제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베트남 정부와 기업들의 노력과 협력으로 인해 베트남 내에서의 상표권 등록과 지식재산권 보호가 더욱 발전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해외상표 등록은 전문 변리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고자 한다면, 상표 등록은 필수적인 절차입니다. 하지만 국내 상표 등록과는 달리, 다양한 법률, 규정, 언어, 문화적 차이 등으로 인해 해외 상표 등록은 복잡한 과정입니다

firstmark.tistory.com

 

 

 

 

 


 

 



[베트남 상표 등록 대상]


베트남에서 상표 등록은 기업의 브랜드 보호와 성장을 위해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베트남 상표 등록 대상에는 다양한 형태의 상표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 상표는 해당 상품과 구별 가능하며 다른 상표와의 식별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상표 외에 입체,단체,증명 및 연합상표도 가능)

베트남에서 상표 등록을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서는 유사한 상표가 없는 참신하고 독창적인 상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베트남 내에서 시장 조사를 철저히 하고, 전문적인 도움과 충분한 정보 수집이 필요합니다.

상표 등록을 통해 기업은 자사 브랜드를 보호하고, 고객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베트남 내에서 상표 등록을 고려하는 기업들은 상표 등록 절차와 법률적인 측면을 충분히 이해하고, 전문적인 상표 등록 업체의 도움을 받아 효과적인 상표 등록을 진행해야 합니다.

 

 

 

 


[베트남상표 출원방법]


베트남 상표 출원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개별 국가 상표 출원 방식이며, 이 방식은 국가 수가 적을 경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국가 수가 많을 경우, 현지 대리인을 각 국가별로 선임해야 하므로 비용이 많이 듭니다.

두 번째 방법은 마드리드 국제 상표 출원 방식으로, 국제 사무국에 출원서를 제출하여 일괄적으로 국가를 선택해 출원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하려면 출원인의 상표가 우리나라에 출원 중이거나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상표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마드리드 상표도 거절/무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출원인은 국가 수와 상표 관리 상황 등을 고려하여 어떤 방식을 선택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출원 전에는 전문가의 조언과 충분한 정보 수집이 필요합니다.

 

 

 

마드리드 국제상표 장점 알아보기

해외에 상표를 등록출원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전통적인 방법인 파리조약을 이용하여 개별국가로 직접 상표 등록출원하는 방법과 마드리드 국제상표출원을 하는 방법입니다. 마드리드

firstmark.tistory.com

 

파리조약에 의한 해외 지식재산권(특허,상표,디자인) 출원

저작권을 제외한 지식재산권은 각국에서 독립적으로 그 권리를 획득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획득한 특허, 상표, 디자인권은 다른 나라에서 영향이 없습니다. 특허를 예를 들어 다시 설명하

firstmark.tistory.com

 

 

 

 


[베트남상표 등록 절차]


베트남에서 상표 등록은 상표 출원서의 방식심사를 통해 검토를 거쳐 시작됩니다. 이후 상표 공보가 공개되며, 출원일부터 약 2개월간 이어지는 이의신청 기간이 있습니다.

이의 신청 기간이 끝나면, 상표의 실체 심사가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상표가 법적 요건을 충족하는지 검토합니다. 만약 거절 이유가 없다면, 등록 결정이 내려지고 등록증이 발급됩니다.

베트남에서 등록된 상표는 출원일부터 10년간 유효하며, 이후에는 10년 단위로 갱신이 가능합니다.

 

 

 

 


[베트남 상표 등록 기간]


베트남에서는 상표 등록 과정이 다른 동남아 국가들과 유사하게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상표 출원 후 최대 1년 6개월의 심사 기간과 2년에서 3년 이상의 등록 기간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긴 기간은 기업들이 상표 출원 시기를 신중하게 선택하고 빠르게 출원을 진행하는 것을 필요로 합니다. 상표 등록을 원하는 기업들은 상표 전문가의 전문적인 도움과 충분한 정보 수집을 통해 베트남 내에서 성공적인 상표 등록을 이루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베트남에서는 상표 등록에 대한 선출원주의를 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상표를 빠르게 출원하는 것이 중요하며, 출원 전 충분한 조사와 검토를 통해 충돌하는 상표가 없도록 출원해야 합니다. 이는 출원 후 발생할 수 있는 이의신청 등의 불이익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출원 시간을 최소화하고 등록 가능성을 높이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베트남 지식재산청의 인력 부족 등의 이유로 상표 등록까지의 과정이 길어질 수 있으며, 출원 신청 후 등록증 발급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는 출원 시 충분한 기간 여유를 가지고 실무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출원 시점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표 등록은 상표권을 보호받을 수 있는 기본적인 절차이며, 베트남에서는 출원 과정에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출원 시간을 충분히 마련하고 출원 전 충분한 검토를 거쳐 출원하며, 상표 출원부터 등록증 발급까지의 과정에서는 인내심을 가지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상표권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베트남 상표등록 관련해서 더 필요한 부분 또는 견적비용을 포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당소로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특허사무소 / 변리사 상담 및 문의 어떻게 하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퍼스트마크입니다. 지식재산권을 처음 관심을 갖고 접하게 되면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해지실 수 있습니다. 특허, 상표, 디자인 등록출원 절차 등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 볼 수

firstmark.tistory.com

 

 

 

[베트남 기타 지식재산권 출원 정보]

 

 

베트남 특허출원

현재 위치 홈 베트남특허 베트남 특허 출원 가이드 베트남 특허 베트남은 경제성장률이 높고 노동력 인구가 많아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국가입니다. 특히, 제조업, IT 분야 등의 성장이 두

www.firstmark.co.kr

 

 

베트남 디자인 등록출원

현재 위치 홈 베트남디자인 베트남 디자인 등록출원 가이드 베트남 디자인 베트남에 디자인 등록출원을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베트남은 산업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www.firstmar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