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재산권/상표, 브랜드

상표 출원전 등록 가능성 검토를 해야하는 이유

상표는 자신의 제품, 서비스등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요소입니다.

 

상표는 특허,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아직 공개되지 않는 것에 대하여 독점권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누군가 먼저 출원하여 등록된 것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것이 존재하면 상표권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상표를 출원하기 전에 선등록 상표를 검색하여 저촉 여부를 분석한 후에 이를 회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등록 상표를 검색하기 위해서는 키프리스(kipris.or.kr)에서 저촉되는 상표가 있는지 또는 유사 상표가 존재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선출원 또는 선 등록된 동일하거나 유사한 상표가 있는지를 확인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하지만, 어떠한 제품이나 서비스업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명칭은 그 분야에 종사하는 타인들도 생각의 범주가 유사하기 때문에 먼저 출원 되었거나 등록된 것들이 다수 있을 수 있습니다.

 

키프리스에서 상표를 검색하는 방법은 조금만 노력을 하여 찾아봐도 많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지식재산권에 관련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분들이 직접 상표등록조회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특히 상표의 유사 판단은 매우 전문성을 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잘못된 검색으로 상표를 출원 진행하면 많은 시간과 노력으로 탄생한 자신의 브랜드가 상표로서 보호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물론 상표 전문 변리사가 직접 검색을 하여 진행을 한다고 하여도 100% 등록이 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도 변리사를 통해 등록 가능성 검토를 진행하고 판단하여 등록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로 상표출원을 하는 것이 경쟁력을 찾는 지름길입니다.

 

 

퍼스트마크는 상표 등록출원 전에 철저한 사전 등록 가능성을 조사하여 등록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 상표에 대해서만 출원을 진행합니다. 또한 등록이 곤란한 경우 새로운 상표로 네이밍하는데 협조합니다.

 

등록가능성이 높은 상표가 정해질때까지 지속적으로 상표 조사를 하여 상표 출원을 진행함으로써 등록 가능성을 최대한 높이고 있습니다.

 

등록 가능성 검토, 출원문의, 비용등 필요한 부분이 있으시면 홈페이지 또는 다양한 연락 방법을 통해 언제든지 부담없이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과 소중한 인연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메일: daeilpat@gmail.com
전화상담: 02-554-3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