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재산권/상표, 브랜드

상표 변리사 및 상표 등록 가능성 검토의 중요성

 

 

상표 출원 자체는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등록을 원하는 상표를 특허청에 출원만하면 됩니다. (절차는 특허청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그러나 상표 등록 가능성 및 유사 상표를 판단하는 여부, 거절이유가 나왔을 때 극복하는 방법 등등, 전문 지식인 없는 일반인이 진행하기에 어려움은 분명히 있습니다.

 

검색하여 찾아봐도 키프리스에서 상표 검색을 하는 방법은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변리사를 통해 상표 등록 출원을 권장하는 이유는 노하우와 전문성에 있습니다.

 

상표 검색을 하는 방법, 유사 상표 판단 여부 등등은 변리사들마다 노하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등록 가능성이 높은 상표를 출원하는 것입니다.

 

 

 

 

 

 

 

 

 

물론 변리사가 여러 검토 끝에 상표를 출원한다고 하여도 100% 상표가 등록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거절 이유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상표를 많이 다뤄본 변리사는 이러한 거절 이유가 극복 가능한지를 경험과 법률적 지식으로 판단 가능하며, 등록 가능성 검토를 진행 및 판단하여 등록 가능성이 높은 상표를 출원합니다.

 

간혹 출원한 상표가 거절 이유가 나와서 저희에게 오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의 상표를 보면 식별력이 부족하여 등록되기 어려운 상표가 대부분이고, 지정상품이 엉뚱하게 지정되어 상표 등록을 하더라고 업에 도움이 되지 않는 상표권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변리사를 통해 상표 출원을 진행할 경우 꼭 등록 가능성 검토를 받아 보시고 상표 출원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단순히 출원인이 직접 상표를 검색하여 판단하고 특허사무소 또는 변리사에게 출원 대행만을 맡기시면 안 됩니다.

 

변리사를 선임을 해서 상표 등록 출원을 한다는 것은 상표 출원을 대행시키는 것이 아니고, 변리사를 법률적인 대리인임으로 선임하여 대리인인 변리사의 책임하에 상표 등록 출원 업무, 거절 이유에 대한 대응 업무, 등록 업무 및 등록 후 갱신 등록 관리까지 법률적으로 수행해 달라는 것을 출원인이 위임하는 것입니다.

 

특허사무소 또는 변리사에게 상표 등록 출원을 의뢰할 경우 변리사의 위의 법률적인 대리인 업무를 확실히 하고 있는가를 확인하고 선임해야 합니다.

 

 

 


 

 

 

 

 

퍼스트마크를 운영 서비스하는 대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는 1997년 창립 이래 20년 이상 국내 및 해외 상표 등록 업무를 성공리에 서비스해온 지식재산 전문가 그룹입니다.

 

퍼스트마크는 특허청 심사관 출신 변리사가 상표등록 출원 전에 상담 및 철저한 사전 등록 가능성을 조사하여 등록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 상표에 대해서만 출원을 진행합니다, 그 결과 탁월한 상표 등록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상표 등록 가능성 검토, 출원 문의, 비용 등 필요한 부분이 있으시면 홈페이지 또는 다양한 연락 방법을 통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과 소중한 인연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상담: 02-554-3027

메일상담: daeilpa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