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재산권/디자인

디자인 출원 및 등록 비용과 절차 알아보기

 

디자인 등록 관련하여 많이 궁금해하는게 디자인 등록 가능성 및 출원 비용과 절차 그리고 출원에서 등록까지 소요되는 기간 등 입니다.

 

디자인 등록 비용과 절차를 설명하기 앞서, 기본적으로 왜 디자인 등록이 중요한지부터 짧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기능과 판매 가격도 중요하지만 차별화된 디자인적 요소만으로도 많은 관심과 인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제품의 기능 또는 용도 등은 공지된 것이지만 그 기능을 담은 제품의 디자인 창작에 중점적인 시간과 비용이 투자된 것이라면, 더욱 그럴 수 있습니다.

 

이런 차별화된 디자인을 창작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 그리고 노력이 투자됩니다. 그러나 완성된 디자인을 타인이 모방하는 것은 너무 쉽습니다.

 

제품의 디자인도 재산권으로 보호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재산권을 보호하고 지키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그 제품의 디자인을 디자인 등록하여 디자인권을 획득하는 것입니다.

 

개발에 비용과 시간이 투자된 제품 디자인은 디자인 보호법에 의해서 독점적인 권리를 확보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디자인권을 획득하시면, 특허청에 등록을 한 날로부터 그 디자인에 대해 20년간 독점적 권리가 생깁니다.

 

 

 

디자인등록 비용에 대한 내용에 들어 가기 앞서 퍼스트마크 디자인 등록비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퍼스트마크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디자인 출원 및 등록을 대리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출원 및 등록 비용 안내

현재 위치 홈 디자인등록출원비용 디자인 등록출원 비용 퍼스트마크의 디자인 등록출원 업무 안내 "고객님의 디자인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디자인 보호법에서 요구하는 정확한 도면은 물론, 최

firstmark.co.kr

 

 

 

 

 

 

참고하시면 좋은:

 

디자인 등록은 필수인가?

제품의 디자인은 재산권으로 보호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그 재산권을 보호하고 지키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그 제품의 디자인을 디자인(의장) 등록출원하여 디자인권을 획득하는 방법입니다. 새..

firstmark.tistory.com

 

 

 


 

 

 

퍼스트마크 디자인 등록출원 비용과 절차

 

디자인 등록 절차는 크게 4가지로 나눠볼 수 있으며, 비용은 저희 특허사무소 비용과 특허청 비용이 있습니다.

 

 

 

 

 

 

 

1) 출원전 단계 (등록 가능성 검토)

 

디자인 출원 준비 단계는 디자인 등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등록 가능성 검토를 하는 것입니다. 선행디자인조사를 통해 동일 또는 유사한 선출원, 선등록 디자인을 확인합니다.

 

키프리스 또는 디자인맵에서 직접 검색을 해보실 수 있지만, 검색 노하우와 유사 판단은 매우 전문성을 요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퍼스트마크에서는 디자인 등록 가능성 검토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디자인 출원

 

디자인 등록을 받기 위해서는 제품에 관한 정교한 디자인 도면이 필수입니다.

 

디자인 등록 심사에서 거절되는 대부분의 이유는 도면의 상태가 디자인 보호법에서 요구하는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디자인 출원서와 디자인보호법에서 요구하는 정확한 도면을 만들어서 디자인을 출원을 진행합니다.

 

 

[디자인 출원 비용]

아래는 하나의 디자인 / 하나의 분류에 대한 출원 비용입니다.

 

특허청 수수료:

  • 특허청 수수료는 심사청구시 출원료가 9만4천원, 무심사출원시 4만5천원입니다.
  • 이 수수료는 개인과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70%가 감면되며,학생이나 장애인의 경우에는 100%면제 됩니다.

 

 

 

 

 

 

3) 특허청 심사

 

디자인 등록 심사는 출원된 디자인이 그 출원일 전에 공개된 타인의 디자인과 동일 유사한가를 판단합니다.또한 디자인 등록출원 요건(도면)이 적법한가를 심사하여 등록여부를 결정합니다.

 

디자인 등록 심사에서 부적법한 것으로 판단되면 특허청 심사관은 거절이유를 통지합니다.

 

이때 그 거절이유에 대하여 의견서 및 보정을 할 수 있습니다.심사관의 거절이유에 대응하는 것이 디자인권을 획득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

 

디자인 등록의 심사기간은 대략 1년 정도 소요 되며, 심사결과를 빨리 받아보고 싶으시면 우선심사를 신청하면 됩니다.

 

 

[우선심사신청 비용]

 

특허청 수수료:

  • 7만원

 

 

 

 

 

 

 

 

디자인 등록

 

등록 결정시 등록료를 포함한 수수료를 납부하고, 디자인 등록을 발급 받습니다.

 

[등록 비용]

 

특허청 수수료:

  • 매년 1디자인마다 25,000원씩 75,000원(1~3년분)

 

연차료(등록후)
매년 35,000원(4~6년분),
매년 70,000원(7~9년분),
매년 140,000원(10~12년분),
매년 210,000원(13~15년분),
매년 210,000원(16~20년)

 

 


 

 

 

특정 제품을 생산 또는 개발하시는 경우,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타제품과 비교하여 외형적인 특징이 있다면, 디자인 등록을 하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지신재산권의 보호는 분명 시기가 존재하고 이 시기가 지나면 보호를 받고 싶어도 보호를 할 수가 없습니다.

 

퍼스트마크는 디자인 전문 변리사가 디자인 등록 가능성 검토, 상담은 물론 합리적인 비용으로 디자인 등록출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부분이 있으시면 저희 홈페이지 또는 다양한 연락 방법을 통해 언제든지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화상담: 02-554-3027 (업무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메일상담: daeilpat@gmail.com

 

 

 

 

 

* 배너를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